유명산 자연휴양림은 수도권에 위치하고 있지만 강원도의 깊은 산속으로 찾아온 듯 깊은 계곡의 모습으로 유명한 곳이다. 유명산과 중미산, 어비산으로 둘러사는 계곡은 한나절의 짧은 등산 코스로도 좋은 곳이다. 휴양림 중간지점의 옹달새에서 시작되는 등산로는 유명산 북릉을 따라 정상으로 오르고 동릉을 거쳐 유명계곡으로 내려오게 된다. 숲 속의 집과 오토캠핑장, 야영장 등 자연 속에서 쉴 수 있는 곳이고 대단위 자생식물원이 있다. 난대식물원, 습지식물워느 향료식물원, 우리꽃길도 잘 가꾸어져 있고 자연학습 장소로 최적인 자연학습원은 시설이 좋다. 설악동으로 연결되는 드라이브코스는 또 다른 즐거움을 준다.

 

 

강촌레일바이크는 경강역, 강촌역, 김유정역 세가지로 나뉘는데 여기는 경강역 레일바이크이다. 경강레일바이크는 경강역에서 출발해서 다시 경강역까지 돌아오는 코스이며 강촌레일바이크는 김유정역을 출발하여 강촌역에 도착하는 코스이다. 경춘선은 70여 년의 세월 동안 일반인의 출입이 거의 없었던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으며 다양한 들꽃 군락이 형성되어 있고 철마다 다양한 식물들이 생태를 보이면서 그 자태를 뽐내고 있다. 걸어서 다니지 못한 경춘선을 가까이에서 자세히 느낄 수 있는 생태레일바이크로 영원히 보존하고 우리 모두가 북한강 주변 경춘선의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아껴야 할 곳이다.

 

 

쁘띠 프랑스는 한국안에 작은 프랑스 문화마을로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공간이자 함께 하는 어른들에겐 동심을 회상하게 하는 동화의 세계이다. 길가에는 유럽 골동품이 늘어선 벼룩시장이 자리하고 있고 수백년전에 만들어진 오르골의 맬로디가 귓가를 맴돌고 광장에는 마리오네트 공연이 펼쳐지면 여기가 프랑스를 느끼게 한다.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의 다양한 문화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프랑수의 모든 것을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프랑스 테마파크이다. 

 

 

 

제이드가든은 유럽의 각국을 대표하는 정원에서 웃고, 이야기하고, 추억을 만들고, 어떻게 쉬고, 어떻게 시간을 보내야 하는지, 무엇을 나누어야 하는지를 깨닫게 한다. 만가지 병을 고친다는 만병초원에는 새소리와 물소리가 어우러지고 웨징 가든에서는 초원을 배경으로 프로포즈하는 젊은이들의 사랑 노래가 울려퍼지는 곳이다. 어릴적 즐겨 읽고 보던 신데렐라, 백설공주, 스머프의 배경인 유럽의 숲속은 우리들에게 동심의 세계로 이끌어간다. 숲속을 걸어들어가면 동화속의 주인공이 되어 동심의 향기를 다시 찾는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