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천 코스모스 축제가 올해도 변함없이 경상북도 구미시 장천면 상장리에 위치한 한천변 코스모스축제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장천 코스모스 축제는 구미시 장천면 한천변 일원에 펼쳐진 코스모스꽃을 주제로 펼쳐지는 축제로서 구미 가을 축제를 대표하는 축제라 할 수 있다. 해마다 코스모스꽃이 만개하는 9월과 10월 개최되었는데, 올해는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9일까지 축제가 개최된다고 한다. 가을을 대표하는 꽃인 코스모스, 코스모스꽃이 축제장을 가득 메워 축제장을 찾는 이들에게 특별한 경관을 선물할 장천 코스모스 축제로 초대한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장천 코스모스 축제는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축제로 구미시의 가을 축제 가운데 꽃을 주제로 펼쳐지는 대표 축제라 할 수 있다. 가을하면 떠오르는 몇가지 단어들 중 많은 이들이 가을하면 떠오르는 단어로 코스모스꽃을 떠올릴 정도로 코스모스꽃은 가을과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것 중 하나이다. 무더위가 서서히 가시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는 9월, 많은 사람들이 가을꽃구경을 위해 어딘가로 떠날 곳을 찾을 때, 구미에서 개최되는 장천 코스모스 축제는 이런 선택에 부합하는 여행 코스로 추천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듯 하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장천 코스모스 축제에는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가을을 선물할 것이다. 행사는 총 4종류의 마당으로 구분되어 진행된다고 하는데 먼저 전시마당으로 옛 농경사회에 없어서는 안될 황소와 달구지 같은 농경사회의 모습을 간접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전시되며, 다양한 허수아비들도 만나볼 수 있다. 조롱박으로 만들어진 조롱박터널과 코스모스꽃을 배경으로 하는 포토존 등도 설치되어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페이스 페인팅과 풍등날리기와 같은 체험 마당도 준비되어 있어 평소 우리가 접해보지 못한 체험을 축제장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는 참여마당도 준비되어 있다. 장천 코스모스 축제의 주인공인 코스모스꽃밭을 걸으며 여유있는 하루를 만끽할 수 있으며, 축제장에 마련된 민속놀이 참여마당에서 직접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다양한 공연행사도 진행되며 직접 공연에 참여할 수도 있다고 하니 축제장을 방문할 분은 미리미리 체크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부대행사로 구미시에서 직접 생산하고 수확한 농, 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으며, 축제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도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한우직거래장터도 축제기간 열린다고 하니 맛좋고 품질좋은 한우를 직접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놓치지 말도록 하자. 축제의 꽃인 맛있는 먹거리장터도 축제장 곳곳에 마련된다고 한다. 뿐만아니라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건강을 위해 이동진료소도 축제기간 운영된다고 하니 안전하게 축제를 관람할 수 있을 것 같다.

+ Recent posts